룰렛 카지노

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비트 거래소에서 금일 가장 주목 받는 가상화폐는…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9일 현재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맨틀’이 가장 높은 일일 체결강도를 보이고 있다.
 

업비트
업비트

일반적으로 체결강도가 100%보다 높으면 매수세가 강해 매수 체결량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며 지금의 시장가를 싸다고 믿는 참여자가 많다는 것을 뜻한다. 반면 체결강도가 100%보다 낮으면 매도세가 강해 매도 체결량이 많다는 것으로 현재 가격을 비싸다고 보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7월 19일 오후 현재 ‘맨틀’은 137.38%의 체결강도를 기록 중이다. ‘아이콘’, ‘비체인’, ‘온톨로지가스’, ‘스텔라루멘’은 순서대로 ‘맨틀’의 뒤를 쫓아 업비트 내 일일 매수 체결강도 순위 상위 5개 자산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일일 매수 체결강도 상위 5개 가상화폐 모두 100% 이상의 체결강도를 보유 중이다. ‘아이콘’, ‘비체인’, ‘온톨로지가스’, ‘스텔라루멘’의 7월 19일 오후 현재 체결강도는 각각 122.16%, 121.65%, 120.58%, 119.96%다.
 

맨틀
맨틀

‘맨틀’은 옵티미스틱 롤업 기반의 레이어2 네트워크다. 옵티미스틱 롤업은 블록체인 연산은 이더리움 네트워크 밖에서 처리하고 트랜잭션(거래) 결과만 이더리움 네트워크 위에 저장하는 기술이다. 레이어2는 블록체인 기본 프로토콜(레이어1)의 확장성 또는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구축된 네트워크다. 업비트는 맨틀 네트워크가 유동화 예치(스테이킹) 프로토콜을 구축해 블록체인 기반 금융 서비스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주력 중이라고 설명했다.
반면, ‘테더’는 37.39%로 업비트에서 가장 낮은 체결 강도를 나타내고 있다. ‘이더리움네임서비스’, ‘블라스트’, ‘베이직어탠션토큰’, ‘아비트럼’은 순서대로 ‘테더’를 따라 낮은 체결 강도를 띄고 있다. ‘이더리움네임서비스’와 ‘블라스트’의 체결강도는 각각 45.73%와 45.83%로 계산된다.
‘테더’는 법정화폐를 담보로 사용하는 가상화폐다. 이용자는 발행사에 법정화폐를 이체해 ‘테더’ 발행을 요청할 수 있다. 테더(Tether)사에 따르면 ‘테더’ 가상화폐는 법정화폐와 일대일로 가치가 유지되며 준비금으로 보장된다. 준비금 현황 및 재무 보고서는 테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테더
테더

한편 가상화폐 시장 대표 자산인 ‘비트코인’은 7월 19일 오후 현재 전일대비 0.17% 상승 9천만 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 시세는 0.02%의 일간 하락률 함께 481만 원으로 확인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