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렛 카지노

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비트 거래소에서 금일 가장 주목 받는 가상화폐는…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9일 현재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테조스’가 가장 높은 일일 체결강도를 보이고 있다.
 

업비트
업비트

일반적으로 체결강도가 100%보다 높으면 매수세가 강해 매수 체결량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며 지금의 시장가를 싸다고 믿는 참여자가 많다는 것을 뜻한다. 반면 체결강도가 100%보다 낮으면 매도세가 강해 매도 체결량이 많다는 것으로 현재 가격을 비싸다고 보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7월 29일 오후 현재 ‘테조스’는 193.45%의 체결강도를 기록 중이다. ‘비트코인에스브이’, ‘아스타’, ‘엑시인피니티’, ‘샌드박스’는 순서대로 ‘테조스’의 뒤를 쫓아 업비트 내 일일 매수 체결강도 순위 상위 5개 자산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일일 매수 체결강도 상위 5개 가상화폐 모두 100% 이상의 체결강도를 보유 중이다. ‘비트코인에스브이’, ‘아스타’, ‘엑시인피니티’, ‘샌드박스’의 7월 29일 오후 현재 체결강도는 각각 181.18%, 168.21%, 166.08%, 156.30%다.
 

테조스
테조스

‘테조스’는 스마트계약과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DApp, 디앱) 개발을 위한 플랫폼인 테조스에서 사용되는 가상화폐다. 업비트는 ‘테조스’가 블록체인의 거버넌스(의사결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탄생했으며 플랫폼에서 거래 수수료 지불과 스마트계약 실행을 위해 쓰인다고 설명했다. 스마트계약은 중앙 서버의 중개 없이 프로그램이 개인간(P2P) 교환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반면, ‘코박토큰’은 29.03%로 업비트에서 가장 낮은 체결 강도를 나타내고 있다. ‘테더’, ‘센티넬프로토콜’, ‘메타디움’, ‘스팀’은 순서대로 ‘코박토큰’을 따라 낮은 체결 강도를 띄고 있다. ‘테더’와 ‘센티넬프로토콜’의 체결강도는 각각 34.85%와 38.41%로 계산된다.
‘코박토큰’은 디지털 자산 투자정보와 시세 조회 등을 서비스하는 커뮤니티 플랫폼인 코박에서 사용된다. 코박은 블록체인 지갑과 커뮤니티가 결합된 것이 특징인 프로젝트다. ‘코박토큰’은 사용자가 코박 서비스에 기여한 만큼 받으며 결제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
 

코박토큰
코박토큰

한편 가상화폐 시장 대표 자산인 ‘비트코인’은 7월 29일 오후 현재 전일대비 1.11% 상승한 9,642만 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 시세는 1.73%의 일간 상승률 함께 464만 원으로 확인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