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렛 카지노

상단영역

본문영역

미국 투자은행, “이더리움 현물 ETF가 알트코인 투자상품 출시 이끌어낼 것”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증권시장에 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출시가 가상화폐 투자 상품의 연쇄적인 출시로 이어질 것이라는 의견이 업계에서 힘을 얻고 있다. 다만, 시장에 대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입장 자체는 이전과 동일하게 강경해 보인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중론이다. 
 

이더리움
이더리움

미국 투자은행인 티디코웬(TD Cowen)은 최근 시장 보고서에서 향후 1년 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외의 가상화폐를 자산으로 추종하는 투자 상품이 출시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수의 알트코인이 투자 상품으로 만들어져 미국 증권시장에 상장될 것이라는 의견이다. 알트코인은 비트코인을 제외한 나머지 가상화폐를 지칭하는 용어다. 
보고서는 지난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 주요 서류를 승인한 것은 불가피한 결정이었을 것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지난 2023년 10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이더리움 선물 상장지수펀드 발행을 허가했기 때문에 현물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장지수펀드 출시를 막을 명분이 부족했다는 관점이다. 
업계 관측보다 빠르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 주요 서류를 승인한 점은 놀라운 일로 묘사됐다. 당초 업계 전문가들은 미국 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 승인이 오는 2025년에야 날 것이라고 예상한 바 있다. 
티디코웬은 “미국 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 주요 서류 승인이 당사의 예측보다도 6개월 빨리 일어났다”라며 “앞으로 1년 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외 알트코인을 추종하는 투자 상품도 증권시장에 등장할 여지가 있어 보인다”라고 말했다. 
 

미국 증권시장에 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 출시가 가상화폐 투자 상품의 연쇄적인 출시로 이어질 것이라는 의견이 현지 투자은행인 티디코웬으로부터 나왔다(사진=더블록)
미국 증권시장에 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 출시가 가상화폐 투자 상품의 연쇄적인 출시로 이어질 것이라는 의견이 현지 투자은행인 티디코웬으로부터 나왔다(사진=더블록)

그러나 보고서는 가상화폐 시장에 대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의 적대적 입장은 여전히 동일해 보인다고 알리기도 했다. 
개리 겐슬러(Gary Gensler) 미국 증권거래위원장이 지난주 현지 하원의회를 통과한 가상화폐 규제 기관 지정 법안에 반대하는 성명문을 낸 것으로 봤을 때, 시장 규제적인 현지 감독 당국의 태도는 여전할 것이라는 견해다. 
티디코웬은 “가상화폐 시장에 비판적인 개리 겐슬러 위원장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의 권한을 약화시킬 수 있는 법안 통과를 반대한 것을 고려했을 때, 최근 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 주요 서류 승인이 시장에 대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의 입장 변화를 뜻하는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한편 업계에서는 오는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가상화폐 시장이 현지 정치권에서 주목받고 있다는 견해가 나온다. 미국 공화당 대표로 선거에 출마하는 도널드 트럼프(Donald J. Trump) 전 대통령의 경우 지난 주말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미국이 가상화폐 산업의 리더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티디코웬
티디코웬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개인적으로 새롭고 급성장 중인 가상화폐 산업과 관련된 모든 것에 매우 긍정적이고 열린 마음을 갖고 있다고 피력했다. 일각에서는 지난주 승인된 미국 이더리움 현물 상장지수펀드 투자 상품 서류가 가상화폐 시장 표심을 확보하려는 조 바이든(Joe Biden) 미국 대통령과 그가 이끄는 현지 민주당의 전략이었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이더리움은 5월 28일 오전 현재 코빗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전일대비 0.22% 상승한 536만 원에 거래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