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렛 카지노

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비트 거래소에서 금일 가장 주목 받는 가상화폐는…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0일 현재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쎄타퓨엘’이 가장 높은 일일 체결강도를 보이고 있다.
 

업비트
업비트

일반적으로 체결강도가 100%보다 높으면 매수세가 강해 매수 체결량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며 지금의 시장가를 싸다고 믿는 참여자가 많다는 것을 뜻한다. 반면 체결강도가 100%보다 낮으면 매도세가 강해 매도 체결량이 많다는 것으로 현재 가격을 비싸다고 보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8월 20일 오후 현재 ‘쎄타퓨엘’은 205.03%의 체결강도를 기록 중이다. ‘멀티버스엑스’, ‘크로노스’, ‘빔’, ‘에이다’는 순서대로 ‘쎄타퓨엘’의 뒤를 쫓아 업비트 내 일일 매수 체결강도 순위 상위 5개 자산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일일 매수 체결강도 상위 5개 가상화폐 모두 100% 이상의 체결강도를 보유 중이다. ‘멀티버스엑스’, ‘크로노스’, ‘빔’, ‘에이다’의 8월 20일 오후 현재 체결강도는 각각 189.11%, 186.85%, 178.98%, 144.30%다.
 

쎄타퓨엘
쎄타퓨엘

‘쎄타퓨엘’은 탈중앙화된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쎄타 네트워크에서 쓰이는 가상화폐다. 업비트는 쎄타 네트워크가 개인간(P2P) 방식으로 컴퓨팅 자원과 대역폭을 공유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고 설명했다. ‘쎄타퓨엘’ 가상화폐는 쎄타 네트워크에서 블록을 생성하거나 데이터를 저장할 때 수수료로 쓰이고 있다.
반면, ‘에이셔’는 45.99%로 업비트에서 가장 낮은 체결 강도를 나타내고 있다. ‘베이직어탠션토큰’, ‘비체인’, ‘카이버네트워크’, ‘스텔라루멘’는 순서대로 ‘질리카’를 따라 낮은 체결 강도를 띄고 있다. ‘베이직어탠션토큰’과 ‘비체인’의 체결강도는 각각 57.43%와 60.45%로 계산된다.
‘에이셔’는 탈중앙 클라우드(가상서버) 연산 인프라(기반구조) 프로젝트로 인공지능(AI)과 게임 시장 성장에 따른 연산 요구량을 충족하고자 만들어진 에이셔 네트워크 프로젝트에서 쓰이는 가상화폐다. 에이셔 네트워크는 컨테이, 체커, 인덱서 세가지 기능을 주축으로 구동된다. 컨테이너는 가상 앤드포인트로 클라우드 작업이 이뤄지는 곳이다. 체커는 컨테이너의 역할을 검증하며 인덱서는 컨테이너와 에이셔 이용자 중개 업무를 담당한다.
 

에이셔
에이셔

한편 가상화폐 시장 대표 자산인 ‘비트코인’은 8월 20일 오후 현재 전일대비 1.48% 상승한 8,288만 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 시세는 0.25%의 일간 상승률 함께 362만 원으로 확인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