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렛 카지노

상단영역

본문영역

알리바바, 블록체인 인프라 서비스 ‘잔’ 설립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알리바바(Alibaba) 그룹의 기술금융(핀테크) 계열사인 앤트그룹(Ant Group)이 블록체인 인프라 서비스인 ‘잔(Zan)’을 론칭했다. ‘잔’을 통해 홍콩과 싱가포르 등 해외 시장에서 기관 및 개인 고객에서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이 앤트그룹의 계획이다. 
 

앤트그룹
앤트그룹

앤트그룹은 기관과 개인의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개발 제품 및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춰 ‘잔’을 운영할 방침이다. 기관 고객들이 현지 규제 요구 사항에 맞춰 자산을 발행하고 관리하는 데 ‘잔’이 도움이 될 거란 설명이다. 
발표에 따르면 앤트그룹은 올해 초부터 ‘잔’ 서비스의 시범 운영을 시작한 것으로 전해졌다. ‘잔’ 서비스의 고객인증(KYC) 기능은 홍콩 블록체인 기업인 해시키(Haskey) 그룹이 맡는 것으로 파악됐다. 
업계는 중국 정부가 지난 2021년 9월 가상화폐 시장 거래를 금지했음에도 알리바바와 텐센트 등 현지 거대 기업이 블록체인 시장에 진입하는 것에 주목하는 분위기다. 
 

 앤트그룹(Ant Group)이 블록체인 인프라 서비스인 ‘잔(Zan)’을 론칭했다(사진=비즈니스와이어)
앤트그룹(Ant Group)이 블록체인 인프라 서비스인 ‘잔(Zan)’을 론칭했다(사진=비즈니스와이어)

앤트그룹은 ‘잔’ 외에도 지난 2020년 7월 자체 블록체인 브랜드인 ‘앤트체인(Ant Chain)’을 출시한 바 있다. 텐센트의 경우 지난 2월 클라우드(가상서버) 사업부를 통해 ‘앵커(Ankr)’ 등 복수의 블록체인 업체와 생태계 발전을 위한 협력관계를 체결했다. 
텐센트가 협력관계를 체결한 블록체인 업체로는 ‘앵커’, ‘아발란체(Avalanche)’, ‘스크롤(Scroll)’, ‘수이(Sui)’가 있다. 협력을 통해 텐센트는 향후 클라우드 사업부 내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개발에 주력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텐센트 클라우드는 지난해 12월 국내 대표 게임 기업인 넥슨과 손잡고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에 나서겠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넥슨과 함께 모바일 앱 ‘넥슨타운’ 출시하겠다는 것이 텐센트 클라우드의 계획이다. 
 

장 후이(Zhang Hui) 잔 최고경영자가 브랜드 론칭을 소개 중이다(사진=비즈니스와이어)
장 후이(Zhang Hui) 잔 최고경영자가 브랜드 론칭을 소개 중이다(사진=비즈니스와이어)

‘넥슨타운’은 현재 국내에서 시범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는 버추얼 월드(가상세계)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실시간 통신(TRTC)을 통해 ‘넥슨타운’ 내 이용자들의 화상채팅 등 소통과 아이템 거래를 지원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