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렛 카지노

상단영역

본문영역

앵커, 텐센트 클라우드와 블록체인 RPC 출시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앵커(Ankr) 블록체인 프로젝트팀이 텐센트와 개발자용 원격절차호출(RPC) 네트워크를 출시한 것으로 밝혀졌다. 원격절차호출은 컴퓨터 프로그램이 다른 주소 공간에서 원격 제어를 위한 프로그래머의 코딩 없이 함수나 프로시저의 실행을 허용하는 기술을 뜻한다. 
 

텐센트
텐센트

업계 전문 매체인 크립토포테이토(Crypto Potato)는 지난 9월 12일(현지시간) 앵커가 텐센트 산하 텐센트 클라우드와 협력해 초당 1,800개의 요청을 지원하는 원격절차호출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크립토포테이토는 양사의 원격절차호출이 블록체인 인프라를 구축하려는 조직과 기업을 대상으로 개발됐다고 알렸다. 원격절차호출 서비스는 텐센트 클라우드의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상점)을 통해 접근 가능한 것으로 파악됐다. 
스탠리 우(Stanley Wu) 앵커 설립자는 “텐센트 클라우드와의 파트너십은 블록체인 인터넷이 더 넓은 웹 생태계의 인프라와 통합되고 도약하고 있음을 뜻한다”라고 말했다. 
 

크립토포테이토는 앵커와 텐센트가 개발자용 원격절차호출(RPC) 네트워크를 출시했다고 전했다(사진=크립토포테이토)
크립토포테이토는 앵커와 텐센트가 개발자용 원격절차호출(RPC) 네트워크를 출시했다고 전했다(사진=크립토포테이토)

양측의 이번 출시는 지난 2월 협력관계 체결에서 비롯됐다. 텐센트는 지난 2월 앵커를 포함한 복수의 블록체인 업계와 생태계 발전을 위한 협력관계를 체결했다. 당시 텐센트가 업무협약을 맺은 블록체인 프로젝트사로는 앵커 외에 아발란체(Avalanche), 스크롤(Scroll), 수이(Sui)가 있다. 
아발란체는 텐센트 클라우드와 기업 고객을 위한 블록체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역할을 맡을 예정이었다. 스크롤은 텐센트 클라우드의 성능 안정성 및 데이터 리소스의 탈중앙화를 지원할 계획이었다. 게임용 블록체인 업체인 수이의 경우 향후 텐센트 클라우드 인프라에 원활한 콘텐츠 실행을 지원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앵커
앵커

한편 중국 알리바바(Alibaba) 그룹의 기술금융(핀테크) 계열사인 앤트그룹(Ant Group)은 최근 블록체인 인프라 서비스인 ‘잔(Zan)’을 론칭했다. ‘잔’을 통해 홍콩과 싱가포르 등 해외 시장에서 기관 및 개인 고객에서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이 앤트그룹의 계획이다. 
업계는 중국 정부가 지난 2021년 9월 가상화폐 시장 거래를 금지했음에도 알리바바와 텐센트 등 현지 거대 기업이 블록체인 시장에 진입하는 것에 주목하는 분위기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