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렛 카지노

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비트 거래소에서 금일 가장 주목 받는 가상화폐는…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5일 현재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비트코인에스브이’가 가장 높은 일일 체결강도를 보이고 있다.
 

업비트
업비트

일반적으로 체결강도가 100%보다 높으면 매수세가 강해 매수 체결량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며 지금의 시장가를 싸다고 믿는 참여자가 많다는 것을 뜻한다. 반면 체결강도가 100%보다 낮으면 매도세가 강해 매도 체결량이 많다는 것으로 현재 가격을 비싸다고 보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9월 25일 오전 현재 ‘비트코인에스브이’는 222.40%의 체결강도를 기록 중이다. ‘카이버네트워크’, ‘에이다’, ‘온톨로지’, ‘베이직어탠션토큰’은 순서대로 ‘테더’의 뒤를 쫓아 업비트 내 일일 매수 체결강도 순위 상위 5개 자산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일일 매수 체결강도 상위 5개 가상화폐 모두 100% 이상의 체결강도를 보유 중이다. ‘카이버네트워크’, ‘에이다’, ‘온톨로지’, ‘베이직어탠션토큰’의 9월 25일 오전 현재 체결강도는 각각 181.83%, 174.33%, 168.23%, 167.00%다.
 

비트코인에스브이
비트코인에스브이

‘비트코인에스브이’는 비트코인캐시의 하드포크(네트워크 업그레이드)로 탄생했다. 업비트는 ‘비트코인에스브이’가 비트코인의 근본적 철학을 지지하는 커뮤니티로부터 시작됐다고 전했다. 비트코인캐시의 확장성 기능이 충분하지 않다고 합의 하에 보다 높은 블록 크기를 고안해 트랜잭션 효율 개선을 꾀했다는 게 업비트의 설명이었다.
반면, ‘센티넬프로토콜’은 37.12%로 업비트에서 가장 낮은 체결 강도를 나타내고 있다. ‘너보스’, ‘아르고’, ‘저스트’, ‘피르마체인’은 순서대로 ‘센티넬프로토콜’을 따라 낮은 체결 강도를 띄고 있다. ‘너보스’와 ‘아르고’의 체결강도는 각각 41.67%와 42.86%로 계산된다.
‘센티넬프로토콜’은 디지털자산 보안 프로젝트인 센티넬프로토콜에서 사용되는 가상화폐다. 업비트는 센티넬프로토콜 프로젝트가 사이버 보안전문가들의 집단지성 방식으로 해킹, 스팸, 사기 건에 대한 선제적인 방어 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센티넬프로토콜’ 가상화폐는 프로젝트에서 개인 및 기업에게 제공하는 인센티브의 용도로 쓰인다.
 

센티넬프로토콜
센티넬프로토콜

한편 가상화폐 시장 대표 자산인 ‘비트코인’은 9월 25일 오전 현재 전일대비 0.54% 상승한 8,571만 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 시세는 0.26%의 일간 상승률 함께 352만 원으로 확인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내 댓글 모음